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82년생 김지영> 영화 리뷰, 내가 운좋게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9. 12:52

    >


    ​<82년생 김지영>에 대한 검토는 벌써 쓰고 싶었다. 벌써 마sound안에는 수십번 써있는데, 그 마sound를 전문으로 옮길수 있을지 고민이다.글쓰기가 신기하게 무거워졌다. 작가 조남주가 쓴 이 책은 정예기의 오랫동안 베스트셀러에 석권하면서 동시에 영화, sound악, 책 등을 포함한 문화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부족한 사람들로부터 공격을 받았다. 책으로 읽을 때를 돌이켜보면, 자신은 "김지영"이라는 사람의 인생에 완전히 들어와 공감하고, 때로는 격노하며, 때로는 눈물을 흘렸다. 그것이 살고 있는 사람이 있는 책이라도 생각을 사용하고 마지막까지 읽어 자신이 보내는 것은 쉽지 않은 1이니까 sound가 무겁고 고로<82년생 김지영>이 영화에서 자신에게 왔을 때 바로 바로 보지 못 했다.​의 관람을 전부 sound에 미루던 어느 날 함께 1남자의 동료가 가장 제1먼저 꺼낸<82년생 김지영>야기. 동료는 아내와 함께 그 영화를 보고, 타이라 1이 아니쥬이에키에 본 게 당싱무 잘한 선택이라고 예상했다. 영화를 안 봤어. sound가 무거웠지만 타이 1에 보면 그 나의 1까지 우울한 얼굴을 직장에 보 1밖에 없었을 것이라고. 김지영과 연결된 관계도 속에서 그는 자신의 어머니가 너를 많이 생각했다고.​ 그리고 쟈싱눙 애인과<82년생 김지영 영화를 보러 갔다. 보고 난 후의 나의 총평은 도대체 무엇을 믿고 걸러낸단 말인가? 모두 실제 1언 1이 아니다."였다 책을 읽고 영화를 감상하기 전,이 영화를 보고 공감하는 여자는 믿고 뺐다."글을 달았다는 댓글을 읽었어" "모신운서(모신운서)는 여자가 잘 꾸미고 예쁘게 예기하고, 못된 꾀만 잘하면 되지 않을까? 극단적이었던 자신은 그렇지 않았다. 자기는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남자에게 사랑받고 있었다. 하는 예기를 했다.​ 영화로 재해석한<82년생 김지영>에서 1어자 신은 그 모든 1은 불편하지만 과거와 현재에 이어최근까지 실제로 우리가 겪었던 그 모든 것이 들어갔다. 영화는 결국 2태 테러의 동안 한 소재나 주제를 가지고 끊임없이 교루이에키에 뛰어야 하는 장르에서 작품이었다 수십년 이상 단속적으로 다양한 곳에서 1어 경험한 '여자'의 성별을 가진 인간의 야기를 영화 속에 2가끔 중에 그다 sound아야 했다. 얼마나 자기 자신, 지극히 평범하고 평범한 삶처럼, 그다 sound, 아내를 낼 수 있을까? 김지영의 여동상, 김지영의 남동상, 김지영의 엄마, 김지영의 아빠, 김지영의 시가족, 김지영의 남편, 김지영의 동료 그 관계도 중에서 성으로 인한 불편함, 차별감, 예기와 행동을 목격하게 된다. 아들이던 시절에 결혼해 딸과 딸의 차별을 고스란히 겪은 "어머니 세대"의 계기다. 출산, 육아가 어느 정도 안정되면 다시 돌아가1대지가 기다리지 않은 불안한 어머니들의 야기. 여성이라는 성별이 겪는 출산, 육아의 특수한 환경과 현실의 직장 안 유리천장의 딜레마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의 야기. 성희롱, 성폭력의 생성 원인을 여성에게서 찾는 사람들, 여성 화장실 몰래카메라로 꼬리표처럼 달라붙는 영상으로 고통받는 피해자들의 야기. ​ 우리가 이미 실제로 1어 있었다고 듣고 보고 읽은 그 모든 야기들이 이 영화에 없다 sound고 있다. 다만 2가끔 속에 동시 다발적으로 1어가 개인에 의해서 보기 어렵고 불편하고 늘어나고 있구나 sound를 감당 못할 수 있을 뿐. ​ 모 아쟈싱 운서가 예상하게 여성으로 태어나는 자신 그 어떤 차별감도 없이 그 사람 예기에 따르는 적당한 애교로 남성에게 사랑 받으면, 그것은 그 사람에게는 잘 된 1이었다 그러나 그녀가 예기한 의사 표시는 과거, 현재의 야기에 서는 여성들, 그리고 미래를 사는 여성들에게 던지비콤감이었다. 또, 남성을 "여자가 예쁘고 애교를 적당히 부리면 무거운 것도 들어주고, 사랑을 주는 존재"로 묘사하는 것도 "당신무" 남성을 낮춰 예기한 것이 아닌가.​<82년생 김지영>의 교루이에키웅, 결국 자신의 시점에서는 해피 엔딩이었다. 김지연이 예기하고 싶은 "본심 sound"를 다른 사람이 되어 토하기 시작하고, 주변 사람들은 김지영을 다시 보기 시작한다. 가장 가까운 가족으로부터 김지영이 앓고 있는 병의 원인을 알면서 아무렇지도 않게 했던 예상치 못한 행동을 되돌아본다. 아빠는 남동상의 한약만 만드는 것이 아니라 김지영의 한약도 만들고 남동상은 누구에게나 괜찮다고 말해주는 단팥빵도 사온다. 남동씨가 아버지에게 들은 누구인가 하는 sound식, 안코빵은 사실 남동씨가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웃는다"는 예기가 적당할 것 같다.김지영은 주변의 힘을 얻어 씩씩해졌고 앞으로 자신 속에서 나아갈 방향에 대해 더 적극적으로 모색하면서 창업의 끝. 영화에서 하고 싶었던 예기는 결국 부과되는 성역이 덤보답다고 소견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예기하자 신행동 자체에 주의를 기울이자는 것이었다. 남자와 여자를 가리지 않고 숨쉬는 사람들이 위로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글로 쓴 "마sound"들을 여러 명의 지인들과 공유했고, 그들은 영화를 봤다. 그들의 야기 오히려 겁을 먹고 우울해질지 무거워질지 안볼려고 했는데 잘 본 것 같아. 전부 1언 1인데 이 영화가 왜 싫다는 것이다. 어머니의 소견이 많이 나왔다. 누군지 어렸을 때 자신은 무의식적으로 흘끗 느낀 것 같은 것을 힘들었던 것 같았어. ​ 내가 운 좋게 느낄 수 없었다고 해도 내가 없이 자신의 사람들, 가족, 서무, 동료, 이웃들이 느낀 그 생각을 보고 듣고 예상하기 바란다,<82년생 김지영>리뷰를 저장하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