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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4]방탄소년단/BTS/Pitchfork 앨범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 1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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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탄은 1,7명의 한국 남성(RM, 진, 슈가, 제이 호프, 지민, 비, 죠은국)으로 구성되어 세계의 아레나로 그룹을 이끈 K-POP의 영웅입니다. 20하나 3년에 결성된 방탄은 힙합을 한국 sound는 시장을 막 점령하고 있을 때 랩 위주 sound악과 경험을 쌓았다.(cut their theeth)팬들은 그들의 sound액죠크의 자급력과 사회적 메시지와 순수 예술을 참조한 비주얼에 바로 빠져들었다. 지난해 발매된 LYS:Tear앨범은 처음 US빌보드 200차트 정상에 올랐고"인터내셔널"아티스트들에게 아주 예외적인 새로운 단계의 칭찬을 받게 됐다. 슈퍼 영웅의 승리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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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고프곡으로 구성된 Map Of The Soul:Persona에서 방탄은 기존 팬들에게(diehards) 어떻게도 후(후)지지 않고, 헤르만 헤세의 경구에서 뮤직 비디오를 시작하고 칼융을 참조하는 고상한 아웃사이더라는 인식을 심어 주고 길을 만들어 왔고 나 아가 팝 시장에서의 위치를 굳히겠습니다. 그러나 음반은 속편 신드롬에 사로잡혀 완전히 과거의 성취에 의존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페루는 나의 앨범 구성은 정신 없이 난해하고 많은 가사에서 1라이트는 은유와 자신의 지시적 엉터리 록(sholock rock)에 묻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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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앨범의 양끝곡은 마치 무료 다운로드 샘플 팩으로 받은 듯한 커다란 기타와 드럼 사운드 구성으로 무료 sound 원이 과인 기업 홍보 비디오로 과인 본 듯한 품격 없는 기계 sound로 구성되어 있다. "Intro:Persona"의 경우 방탄 20개 4데뷔 앨범 오프닝 트랙에 사용된 비트를 재이용했습니다. 그러나 흐름을 모르는 새로운 청취자들에게는 이 곡은 시금치 종(sour and stale)으로 느껴진다. 새로 청취자들이 비트 재사용을 모르면 sour and stable할 이유도 없어 보이는데. 뉴트로 트렌드에 맞춘 비트 확장으로 볼 수도 있고. 이 부분은 도저히 동의할 수 없는 부분 리더 RM이 그의 가면증후군과 sound악을 추구하게 된 동기에 대해 시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것을 소견하면 더욱 안타까워진다.반면"Dionysus"는 멤버가 곡을 끌고 간다기보다 끌려가는 듯한 sound에서 스타디움 공연용 fuzz(1렉키타에서 찢어지는 듯한 사운드)에서 가득 마련된 트랩에 그리고 브리 높은 운(EDM으로 비트 없이 주요 멜로디가 내 구간)에 흘러간다. 그러나 이 마지막 트랙은 스토리로 앨범 전체 중 가장 관심 있는 가사를 뒤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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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endric Lamar의 쾌락주의 십대들의 알코올 중독에 대한 고찰(ameditation on alcoism that was co-opted by hedonistic teens)을 담은 "Swimming Pools(Drank)"곡처럼 "Dionysus"는 파티 송(party-starter)을 가장한 실존주의적 자기 성찰을 담은 곡입니다. Travis Scott 식의 오토ウィ 슈거 랩파트 브리지에서 스타덤의 진부함을 영속적인 예술을 창조하고 싶은 그의 욕망을 술 마시는 것에 비유한다. 새 기록은 자신과의 싸움이며, 싸움의 예, 축배를 들며 one shot 그러나 나는 여전히 목이 마르고 있다고 선언한다. 불쾌감(obnoiousness)이 프로듀스의 요점 1도 모르지만, 이 주는 금지하지 않을 수 없는 주요 콘셉트는 치열한(grueling)소움액에 의해서 기운을 잃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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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 방탄 앨범이 래퍼라인(Rm, 제이홉, 슈거)의 강렬한 버스를 기반으로 했을 때 Persona 앨범은 좀 이질적이게 느껴진다. 특별히 아무것도 없는 곡 "Mikrokosmos"에서 멤버는 고급스럽지만 위태로운 Spop 리피트(expensive butrickety synth-pop treadmill) 안에서 오르내리지만 감정의 정점에는 이르지 못합니다. 정국, 진, 제이홉이 'Jamais Vu'로 극적인 발라드를 만들어내고 있는데 또 랩핑 부분이 딱 맞아떨어져 들어가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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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조적으로 이 앨범에 카가 1라이토우라 수"HOME"는 멤버 전원이 협력했을 때 아무리 본인 방탄이 멋진가를 제시하고 있다. 곡의 흐름은 역동적이고 상호작용은 자연스럽다. 데뷔 싱글 No More Dream에 답하는 가사가 있지만 HOME 매력을 찾으려고 방탄 앨범을 다 조사할 필요도 없고 애음을 들어도 좋다.(don't need trawl the BTS catalog to find "HOME" captivating) 이 뮤직은 외적 성공 속에서 진짜 교감을 아이타게 그리는 곡이다. 콜라보레이션은 재미있지만 극적이지는 않다:Halsey는 (적어도) 리드 싱글 "Boy With Luv"에 초대되어 Ed Sheeran은 (고맙게도) R&B곡 "Make It Right"곡의 약간 소리에 머무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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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ERSONA의 앨범은 실패작은 아니지만 성공작이라고는 말하기 어렵다. 방탄은 다른 케이팝 그룹이 꿈조차 꿀 수 없는 세계의 다람쥐 군을 어떻게 볼 수 있는지 깊이 이해하고 있다. 여럿이서 하는 하나콥의 멤버들은 넋을 잃는 듯한 조합이었다. 그들이 완전히 그들의 소음악을 주도하고 서로 어우러질 때 방탄은 말과 문화의 벽을 뛰어넘습니다. PERSONA의 앨범은 밴드와 그들의 프로듀서가 그들의 매우 나쁘지 않고 광범위하게 퍼진 청취자를 구축해온 신화를 이어가려고 노력하면서 완벽한 곡을 만들었던 감각을 잃어버렸기 때문에 불안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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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장 위대한 영웅담은 전 세계를 위해 쓰여져 있다. 방탄은 이들의 진성 팬과 new 청취자들 모두에게 지루한(innerdy) 레퍼런스를 덧붙여 인간의 조건에 대해 예기하고 같은 부분과 말할 것 같은 사람들이 진심이냐는 장편 서사를 전한다. 방탄은 그들 본인이 이미 증명했다. 그러나 PERSONA의 앨범에서 방탄은 과거를 되돌아보는 데 너무 많은 시간을 쏟아 전 세계가 기대하는 케이팝 영웅이 되기에 충분한 시간이 없어 보인다.


    열렬히 공부한 우리 아이의 생기부에 매우 냉정하게 쓴 다음 선생님의 행동특성 발달사항을 보는 듯한 리뷰다. 5등급으로 1등급에 어렵게 어렵게 올라간 자녀가 쓴 쟈소소. 상위 1%로 경쟁할 무언가를 내지 않고 5등급으로 어떻게 1등급과 되었는지 그 마음이 어땠는지 그 노력이 어땠는지 실제로 1등급으로 되어 보지 않으면 그 자리도 하찮게 된 것 같은 것을 알게 된 순박한 마음을 후(후)은 개성 소소에 펜팔 암 펜을 들고 영웅의 뒤 1후(후)는 관심 없고 영웅 앞에 두고 1영웅이 된 것을 이야기와 같다.NME가 빨리 돌아가는 K-POP 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방탄이 아이돌임을 배려하여 앨범 리뷰를 했습니다. 하지만 랩라인에 대한 애기정이 보여서 사실 가차없이 두들겨 패는 글은 band가 아닌 production이 주어인 경우가 많아.. 방탄에 대한 애기정이 없는 리뷰어는 아닌 것 같다.먼저 이런 리뷰 하본이나 방탄의 서사를 방탄의 방향성을 어찌할 수 없을 정도로, 그런 슈퍼스타의 팬이라면 어른들답게 정성껏 쓴 고음도 읽어 보는 것이 본인답다. 없을 것 같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귀까지 커지는 거 보면 어쨌든 청취자가 아니라 아미구나.아이의 성적표에 적힌 냉정한 선생님의 코멘트를 보고, 선생님은 정스토리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구나. 하고 싶은 게 무슨 이 마음일까?​ 뭐, 그럼에도 불구하고 6.1(뒤 냉정한 피치 포크 음반 리뷰에서는 중간 이상)이 재검토에 대한 포럼 https://www.allkpop.com/forum/threads/pitchfork-reviews-bts-persona.294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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